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Regnase-1 타겟팅을 이용한 오래 지속되는(Long-lived) effector T 세포를 통한 암 치료

Hongbo Chi와 그의 동료들은 게놈 규모의 CRISPR 스크린을 사용하여 항종양 반응을 결정하는 T 세포에 특이적인 단백질을 식별하였다. 스크린을 이용하여 CD8-T-세포-매개 항종양 반응의 주요 음성 조절인자인 REGNASE-1을 확인하였으며, 이의 결핍은 T 세포 축적을 증가시키고 산화적 대사의 변화로 인하여 최종적으로 분화된 effector로서의 기능을 나타내는 것으로 나타났다. REGNASE-1의 제거는 백혈병 마우스 모델에서 CAR T 세포에 증가된 효능을 부여하여 본 연구 결과의 잠재적인 해석 가능성을 뒷받침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