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람 음성 박테리아에 대한 Chimeric peptidomimetic 항생제

몇몇 그람 음성 박테리아 병원체는 현재의 항생제에 엄청난 도전을 제기한다. John A. Robinson과 그의 동료들은 다약제 내성(Multi-drug-resistant) 그람 음성 병원체에 대해 활성이 있고 낮은 신독성(Nephrotoxicity)을 나타내며 시험관 내(In vitro)와 생체 내(In vivo)에서 콜리스틴 내성을 극복한 지질 다당류와 외막 단백질 BamA에 모두 결합하는 새로운 합성 peptidomimetic 항생제 개발에 대해 발표하였다. 이들 화합물은 치료하기 어려운 박테리아 감염 치료에 대한 충족되지 않은 주요 임상적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